반응형

이사하는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게 바로 컨테이너 보관창고 비용입니다. 이사하기 전 짐의 양이 많다면 컨테이너 보관창고를 이용하시면 좋은데요. 비용은 일반적으로 보관하는 기간과 컨테이너의 크기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컨테이너 보관창고 비용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목차

 

①컨테이너 보관창고 비용 평균적으로 얼마일까

 

②업체마다 왜 비용 차이가 많이 발생할까

 

③1개월만 이용이 가능할까

 

④전자제품 혹은 가전제품도 가능한가요?

 

컨테이너-보관창고-비용-썸네일

 

 

컨테이너 보관창고 비용 평균적으로 얼마일까

 

컨테이너 보관창고의 비용에 대해 궁금해서 제 글에 찾아 들어오셨을거라 생각을 하는데요. 

 

대체적으로 도심 즉, 수도권일수록 비용은 더욱 비쌀 수 있습니다. 컨테이너가 같은 크기라 해도 서울 지역이 지방에 비해 1.5~2배 수준으로 비용이 비싼 경우가 많죠.

 

 

또한 컨테이너의 시설 옵션에 따라서도 비용이 달라지는데 대체적으로 에어컨 설치와 제습기, CCTV 등이 있습니다.

 

많은분들이 단기일수록 비용이 저렴하다고 생각하겠지만 단기일수록 단가가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오히려 장기적일수록 할인 혜택을 받아 보다 더 저렴할 수 있죠.

 

일반적으로 컨테이너의 크기가 소형이면 월 3~5만 원의 비용이 발생하고, 대형이라면 월 15만원~25만원 이상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업체마다 왜 비용 차이가 많이 발생하나요

 

"왜 업체마다 비용 차이가 많이 발생하는거에요? 다 같은 요소들로 비용이 책정되는거 아닌가요?"

 

아까도 말했다시피 가장 우선적으로 지역 차이도 잇고, 보관하는 환경과 보안 시설, 계약 조건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보관하는 비용이 저렴하다고 해서 막 계약해 이용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실제로 반지하 컨테이너다 보니 장마철에 습기가 엄청 끼었다고 하네요.

 

어떤 사람은 아끼는 짐들이 많아 보관하는 환경이 좋지만 상대적으로 비용이 비싼곳을 이용해보았는데 확실히 물건 상태가 깨끗했다고 하네요.

 

1개월만 이용이 가능할까

 

"제가 그렇게 오래 이용 안 하고 1개월, 단기적으로 보관하려고 하는데 1개월도 가능한가요?"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가능합니다. 가능은 하겠지만 조건이 붙는 경우가 대반수입니다.

 

대체적으로 최소 계약 기간이 2개월에서 3개월 이상으로 조건을 걸어놓으며, 만약 1개월만 이용할 시에는 상대적으로 비용이 더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1개월 같이 단기적으로 이사짐을 보관하는 경우에는 무인 컨테이너나, 물류창고 등을 통해 보관하는 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전자제품 혹은 가전제품도 가능한가요

 

이런 질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핵심은 맡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런 컨테이너에서 맡기면 당연히 문제가 생길 수 있겠죠.

 

특히나 가전제품이나 전자제품의 경우 컨테이너의 습도 및 온도 관리가 안 되는 컨테이너는 잘 알아보시고 해야합니다.

 

냉장고를 보관하기 전에 되도록이면 제습제 2~3개 정도는 동봉하며, 에어캡과 비닐로 밀봉해주시는 게 좋아요.

 

그리고 프리미엄 창고형의 경우 보관 안전도가 높으며 출입제한과 온습도 조절, CCTV 보안이 철저하니 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이외에도 알아보면 좋은 정보들은 굉장히 다양하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