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해외여행 즐겨 가시는 분들이라면 베트남 한 번쯤은 가보셨을거라 생각을 합니다. 해외여행을 갈 때에는 환전을 하셔야 하는데요. 환전을 처음 하시는 분들이거나, 많이 해봤지만 베트남에서 환전하는 건 처음이신 분들도 있을거에요.

 

요즘에는 정말 환전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목차

 

①이중 환전 방식 활용하기

 

②국내 은행에서 동으로 환전

 

③베트남 현지에서 원화를 동으로 환전

 

④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활용

 

⑤베트남 환전 얼마나 해가야할까

 

베트남 환전 팁 썸네일

 

 

이중 환전 방식 활용하기

 

베트남에 자주 놀러가거나 거주하시는 분들이 알려주는 한 가지 환전 팁이 있습니다.

 

가장 환전 수수료가 덜 드는 방법 중 하나의 방식이 바로 이중으로 환전을 하는 방식이에요.

 

한 마디로 한국(원) > 미국(달러) > 베트남(동)으로 환전하는 방식이죠.

 

같이 따라다니는 가이드 분이 있다면 가장 환율을 잘 쳐주는 가게로 안내해달라고 하시면 돼요.

 

환율 거래소에서 환전 할 금액을 말씀하시면 계산기로 얼마인지 보여주기에 손 쉽게 환전이 가능하죠.

 

국내 은행에서 동으로 환전

 

 

 

 

가장 대표적인 방식이면서도 가장 간단하게 동으로 환전이 가능한 방식입니다.

 

돈이 많으면서 귀찮으신 분들이 자주 사용하는 방식인데요, 금융 어플이나 인천공항 은행 등에서 그냥 원화를 동으로 환전하는 방식이죠.

 

환율 우대가 그렇게 좋지는 않고, 거의 쌩으로 환전하는 것이기에 일부 사람들 사이에서는 별로 권하지 않는 방식이라고 해요.

 

베트남 현지에서 원화를 동으로 환전

 

"베트남 현지에서 원화를 동으로 환전하면 좀 우대해줄까요?"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생각 이외로 많은데요.

 

베트남 금은방 환전소에서는 5만 원권을 가지고 가셔도 동으로 환전을 해줍니다. 소액으로도 환전이 가능하다는 의미죠.

 

한 때 5만원권을 우대해주던 시기가 있었다지만 최근에는 아무래도 달러를 조금 더 우대해주는 것 같아요.

 

베트남 현지에서 원화를 동으로 환전하면 여행 경비가 남아있을 경우에 역환전을 할 금액이 적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활용

 

하나카드에서 발급을 해주고 잇는 트래블로그 체크카드가 있습니다.

 

 

하나카드, 하나은행, 하나머니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100% 환율 우대를 받으면서 원화를 동으로 환저을 하고 체크카드로 현지 ATM 기기에서 동을 찾는 방식이에요.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활용하면 필요할 때 마다 찾아볼 수 있어서 많은 현금을 들고 다니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카드 종류에 따라서 특정 ATM 기기에서만 출금 수수료가 면제가 된다는 거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베트남 환전 얼마나 해가야할까

 

"베트남 갈 때 환전을 얼마나 해가야 하는건가요?"

 

사실 이건 본인의 소비 습관에 따라 다른데요, 어떤 식당을 가실지에 따라서 굉장히 달라지게 됩니다.

 

현지식이라면 한 끼에 3000원 정도지만 좀 깨끗한 현지식이라면 한 끼에 1만 원 잡고, 괜찮은 일식이나 한식 현지식이면 2만 원 잡으셔야 해요.

 

카페나 이런 문화생활 또한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것 보다 물가가 그렇게 싸지는 않습니다.

 


관련 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