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투자 즉,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계좌를 개설하다 보면 하나만 개설하는 게 아닌 여러가지 계좌를 개설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러다 보니 같은 주식이라고 할지라도 여러군데로 나뉘어져 있어 주식을 옮기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말고도 현재 이용하는 중권사보다 타 증권사의 혜택 및 이벤트가 더 좋아 옮기시는 분들도 있죠.

 

 

 

목차

 

①다른 증권사 옮길 때 평단가 달라질까

 

②평단가가 달라지는 경우도 있다

 

③다른 증권사로 주식 옮기기는 어떻게

 

④주식 옮길 때 주의해야 할 점

 

주식옮기기-평단가-썸네일

 

다른 증권사 옮길 때 평단가 달라질까

 

현재 이용하고 있는 증권사에서 타 증권사로 주식을 옮길 때 평단가가 달라지는지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다른 증권사로 주식을 옮겨도 평단가는 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동한 증권사에 이미 같은 회사 주식이 있다면 합산이 되기에 수량 및 평단가가 변동할 수 있겠죠.

 

정리해서 쉽게 말하자면, 평단가는 변하지 않고 건 당 수수료만 발생하게 됩니다.

 

평단가가 달라지는 경우도 있다

 

실제로 어떤분은 타 증권사로 옮겼을 때 평단가가 달라졌다고 합니다.

 

"다른 증권사로 옮겼는데 평단가가 7% 정도 차이가 나 옮긴 증권사에 전화를 해보니 원래 증권사에서 평단가를 수정해달라 해야한다고"

 

"원래 증권사에 전화를 해보니 마감 이후에 🔍평단가를 수정해준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사실상 전산으로 할텐데, 평단가를 수정해달라고 요청을 해야하는 게 이해가 되지는 않는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주식을 옮겼을 때 내 평단가가 이전과 문제 없는지 한 번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는 흔치 않은 일이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른 증권사로 주식 옮기기는 어떻게

 

 

 

 

아주 간단한데요, 타사대체출고 혹은 비슷한 용어로 거의 대부분의 증권사 HTS에 메뉴가 있습니다.

 

그 메뉴를 통해 신청을 하시면 거의 신청 즉시 이체가 됩니다.

 

물론, 타사대체 HTS에도 있고, 전화로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하는 게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전화로 신청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HTS로 신청을 하셔도 확인전화 혹은 방어 전화가 오니 개인적으로 전화로 신청하는 게 낫다고 생각해요.

 

주식 옮길 때 주의해야 할 점

 

주식을 옮기신 분들이 하시는 말씀 중 대표적인 하나가 바로 주식이 대체 출고 되면서 매입했던 주식의 '평단가'가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매입금액은 그대로겠죠.

 

따라서 주식이 타사에 입고가 되기 전에 미리 캡쳐를 해 두시고,

타사에 입고가 된 주식의 평단가와 주식수가 이전과 동일한 지 확인 작업을 진행해보시는 걸 권장 드립니다.

 

확인을 해 보았는데 평단가가 다르다면 증권사마다 '주식매입 평균가 정정'이라는 비슷한 메뉴가 있는데, 이 기능을 통해 수정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