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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증명은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보내는 사람인 발송인이 받는 사람 수취인에게 어떤 내용들을 이행하게 하게끔 한다거나, 특정한 조치에 대해서 사전에 미리 고지를 하는 것으로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증명을 우체국을 통해서 보낼 수 있죠.

 

 

내용증명은 우체국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하게 조회 및 상대방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목차

 

①우체국 내용증명 어떻게 보낼까

 

②내용증명 작성할 때 간단한 TIP

 

③내용증명 양식 다운로드는

 

④이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

 

⑤내용증명 반송이 되었을 때

 

 

우체국 내용증명 보내기 및 조회 썸네일

 

 

우체국 내용증명 어떻게 보낼까

 

 

 

 

우체국을 통해 내용증명 보내는 방식으로는 온라인, 오프라인 둘 다 가능합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 우체국에 직접 방문하기

 

보내는 순서는 대체적으로 다음과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체국-홈페이지

 

🔍우체국 내용증명 보내는 절차

  1. 작성
  2. 회원 확인하기
  3. 신청내역 확인하기
  4. 결제
  5. 출력
  6. 발송

내용증명의 경우 일반 우편이 아니라 등기통상으로 취급이 되어 배달한 기록을 남기고 있습니다.

 

우체국을 통한 발송 비용은 등기 통상 6,540원, 익일 특급 8,540원이라는 점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내용증명 작성할 때 간단한 TIP

 

내용증명은 사실 인터넷이 보급되기 전 까지만 해도 A4 용지 혹은 편지지를 통해서 작성을 해야 했습니다.

 

작성하는 방법은 정해져 있는것이 아니기에 본인 자유롭게 육하원칙에 알맞게 간결하게 작성을 해주시면 됩니다.

 

  • 제목 : 반드시 내용 증명이라고 작성 할 필요없음 (내용증명 혹은 최고장, 철회서, 통고서 등)
  • 내용 : 육하원칙에 따라서 간결하게 작성하기
  • 정확한 발신인/수신인의 이름 및 주소 기재하기
  • 서면 하단에 성명 기재를 한 후 날인

 

내용증명 양식 다운로드는

 

 

 

 

내용증명 양식을 다운로드 하여 작성을 하신 후에 내용증명 문서를 첨부 혹은 툴에서 직접 작성이 가능하죠.

 

만약 본인이 직접 작성을 하신단면 맞춤법이나 오타 없이 신중하게 작성하셔야 한다는 점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내용증명

 

이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

  • 문서 파일 상. 하단 쪽 번호, 꼬리말 등 추가가 되면 파일 업로드가 불가능합니다
  • [문서 첨부하기] 가능한 문서 파일 : 아래한글, 파워포인트, MS-WORD, PDF, 넥셀, 엑셀 등
  • (현) 편집기 미지원 사항으로 인터넷 접수가 어려운 경우, 우체국 창구 내용증명 이용
  • 클라우드 환경에서는 편집기 사용이 어려울 수 있음

 

내용증명 반송이 되었을 때

 

우체국에서 내용증명을 보냈지만, 수취인 불명으로 반송 처리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반송 된 내용증명을 수정 할 필요 없이 다시 주소를 확인해서 보내도 되는건 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기본적으로 수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내용증명의 내용 혹은 목적 등의 사유가 다르다 보니 일률적으로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은 아니지만, 수정 할 필요는 없어보이죠.

 

채무자 주소를 다시 재 확인해서 보내주시면 되는데요. 내용증명을 증거자료로 사용할 때도 있으니 반송된 것을 보관해두실 필요가 있어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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