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변우석 몰랐던 사실들 청춘기록

요즘 박보검씨가 군대가기전에 마지막으로 찍은 작품 청춘기록 이 엄청난 여파를 이끌고 있습니다. 저도 청춘기록을 즐겨보는 사람으로써 변우석씨의 매력에 푹 빠졌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청춘기록 등장인물인 변우석 씨의 몰랐던 사실들 그리고 프로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우석 프로필

변우석씨는 청춘기록에서 '원해효' 역할을 맡았습니다. 원해효는 금수저로 남들이 보기에는 걱정이 전혀 없고 마냥 행복해 보이기만 하지만 사실 그 속을 파헤쳐 보면 많은 노력과 아픔이 존재하는 등장인물 입니다. 변우석 씨는  1991년생으로 올해로 나이 30살입니다. 187cm라는 큰 키로 어디가서도 눈에 띄는 피지컬을 가지고 있습니다. 변우석 씨는 별명이 있다는데 전봇대,면봉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키에비해 마르고 얼굴도 작기때문에 전봇대,면봉으로 불린다고 하네요.

 

 

변우석 씨는 과거에 모델일을 하였는데 이때 프로필에는 키를 189cm라고 적어놨지만 이번에 배우로 전향하면서 187cm로 수정했다고 합니다. 변우석 씨는 군대를 갔다 왔으며 37사단에서 복무했다고 합니다. 이왕 군대 가는거 신체검사 1급을 받기 위해서 살을 찌우려고 하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이 안쪄 마른 체형으로 3급을 받았다고 합니다.

변우석 씨는 청춘기록 첫방송을 앞두고 "노력하는 청춘들을 위한 드라마이며, 친구와 가족의 마음을 다시 생각하게 되는 감동깊은 작품이 될 것이다" 라고 밝혔습니다. 저도 사실 청춘기록의 큰 관심은 없었지만 감동깊은 드라마를 좋아하는 나머지 변우석 씨가 저런 인터뷰를 하고 난 뒤로부터 보게 되었습니다. 첫화를 직접 보니 각각의 캐릭터마다 시청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마음을 생각하면서 시청하다 보니 더 재미있게 본 것 같습니다.

 

모델일을 하게 된 계기

변우석 씨가 모델일을 하게 된 계기가 있는데 누나의 영향이 엄청 크다고 합니다. 변우석 씨의 누나분도 모델일을 하고 있었는데 5살인 변우석씨가 그런 누나의 모습을 보고 반해서 자기도 모델일을 해보고 싶다고 하여 그때부터 모델에 대해 눈을 떴다고 합니다. 이후 누나분은 모델일을 그만두고 승무원으로 전향을 하였는데 변우석씨는 또 그것을 보고 고등학교 1학년 때까지 파일럿을 꿈꾸기도 했다고 합니다.

 

 

변우석씨는 대학교에서 연기를 전공했습니다. 그러나 연기쪽 소속사를 찾는 과정에서 어쩌다보니 모델 회사중 한 곳인 YG케이플러스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옛날에 누나분이 하는 걸 지켜보면서 모델일을 꿈꿔왔던 것 때문인지 모델일이 잘 맞고 또 재미있어서 엄청 열심히 했다고 합니다. 이후 모델일을 꾸준히 하면서 헤라 서울 패션워크오디너라피플, 자렛 등 여러가지 활동을 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자기 대학교 전공인 연기가 생각나면서 연기 수업을 받게 되다가 모델에서 연기로 전향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드라마 데뷔

변우석 씨의 첫 드라마 작품은 바로 '디어 마이 프렌즈' 입니다. 그 당시 배우 윤여정씨의 조카로 나왔었는데 첫 작품이라 그런지 많이 떨리고 긴장된 상황에서 디어 마이 프렌즈에 같이 활동하고 계시는 배우분들에게 많은 조언들을 받아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그 이후 많은 도움을 받은 변우석 씨는 큰 깨닳음을 얻게되면서 연기를 하면 할수록 사람들이 알아주는 배우가 되고 싶어하고 많은 분들에게 인정받는 배우가 되기를 꿈꿔왔다고 합니다. 지금은 그 꿈 이룬 것 같아 제가 더 기분이 좋네요. 디어 마이 프렌즈 촬영 이후 모두의 연애, 조선흔담공작소 꽃파당 등 많은 작품 활동을 이어오면서 지금의 청춘기록을 찍게 되었다고 합니다. 

변우석 씨는 자신의 이상형은 나이드신 어르신 분들 즉, 윗사람들에게 예의바르고, 자신의 주장을 또렷하게 말할 수 있는 이성에게 호감이 간다고 밝혔습니다. 이상형 월드컵을 하였는데 이 결과를 통해 알아본 외모의 이상형은 수지, 송혜교, 문채원 같은 얼굴 작고, 고양이 상의 외모에 관심이 있다는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이후 이상형 월드컵의 결승전에서 수지가 뽑혔다고 하네요

 

 

마무리

 

 

박보검씨의 군대가기전 마지막 작품으로 청춘기록을 냈다고 하여 저도 관심을 많이 가졌습니다. 그리하여 첫화를 보았는데 등장인물중 한명인 변우석 씨가 되게 매력있어 보이고 관심이 가게 되어 변우석씨의 프로필을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번 작품으로 인해서 변우석 씨는 한층 더 성장한 모습과, 대중들이 많이 찾는 그런 유명한 배우가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실제로 변우석 씨는 인터뷰에서 자신이 하는 연기가 대중들과 스태프들에게 인정받고 싶어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연기분야에서 특화된 많은 대중들이 다시끔 찾아보게 되는 그런 배우가 되고 싶다고 하네요 

 

 

관련글

 

 

오늘은 변우석 씨의 프로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청춘기록 저도 또한 재미있게 보는 드라마인 만큼 제가 아는 최대한의 상식선으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