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매트리스 어떤것이 좋은 것일까?

 

사람들은 일끝나서 잠시 쉬거나, 자기전에 침대에 누워 휴식 또는 잠을 청합니다. 

여러분들은 살면서 침대와 매트리스 위에서 평생의 1/3의 시간이나 보낸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하룻밤의 수면은 다음 날의 컨디션을 좋게해주거나 엉망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음날 컨디션을 좋게 시작할려면 편안한 수면을 취하는게 좋겠죠 ?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떤게 좋은 매트리스인지, 어떤게 나에게 꼭 맞는 매트리스인지 잘 모르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신에게 맞는 메트리스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나에게 맞는 매트리스 고르기

 

 

가장 먼저 스프링 매트리스와, 스프링이 들어 있지 않은 매트리스 이렇게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스프링 매트리스는 다른 매트리스보다 역사가 굉장히 오래됐고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소재의 매트리스 입니다.

말 그대로 스프링 매트리스는 매트리스 안에 스프링이 들어가있어 통통 튀는듯한 느낌의 매트리스입니다.

스프링 매트리스의 장점으로는 생산 단가가 상대적으로 저렴해서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시간이 좀 오래 흘렀을 경우에는

노화 현상과 함게 삐그덕거리는 소음이 나게 되고, 내부를 볼 수 없어서 위생관리가 힘들수도 있습니다.

 

스프링이 들어가있지 않은 매트리스 중 하나인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우주 비행사의 충격 흡수용으로 나사에서 개발한 소재입니다.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내몸에 맞게 감싸주는 느낌이 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국내에는 템퍼라는 브랜드로 상용화 되었는데 

수백만 원대의 가격대로 범접하기 어려운 느낌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100만원 내외의 다양한 제품들도 나오면서 합리적인 가격대에도 만납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단점으로

누웠을 때 몸을 감싸주는 느낌이다보니 여름철에는 좀 덥다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그래서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구매하실 때에는 제품 설계 단계에서 통기성이 고려되었는지 꼭 확인하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가격

매트리스를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가격입니다.

 

 

먼저 스프링 매트리스 같은 경우에는, 가격에 따라서 품질이 굉장히 많이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저가 스프링 매트리스를 구매했을 때는 좀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좀 저렴한 스프링 매트리스 같은 경우에는 정말 스프링만 있고 그 위에 가격이 좀 더 비싸질수록 

말꼬리 털도 얹고, 솜도 얹고, 메모리폼도 얹고 이런식으로 여러 겹으로 레이어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독과점 시장으로 에이스와 시몬스가 경쟁을 하게 되면서 사실 실제 품질보다는 좀 가격이 더 비싼 경향이 있습니다.

스프링 매트리스에서 가격 대비 만족도가 가장 높은 모델들은 150-200만원으로 잡힙니다.

 

스프링 매트리스 구매를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시몬스 매장에 꼭 한 번 가셔서 

시몬스 뷰티레스트 라인을 한번 체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몬스 뷰티레스트 라인은 다 100% 국내 생산일뿐더러 '시몬스 페이' 제도가 있는데 

36개월 카드 무이자 할부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매트리스가 비싸지려면 정말 끝도 없어서 "나는 매트리스에 300~450만원 이상으로 투자하겠다"

라고 하시는 분들은 

스턴스앤포스터,해스텐스,덕시아나 등 

최고급 브랜드들을 소비력에 맞게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가장 대표주자는 템퍼입니다.

대리점이 굉장히 많기도 하고 왠만한 백화점에서는 찾아보실 수 있는데 220-320만원대가 일반적인데,

백화점/아울렛/온라인 모델이 약간씩 다르게 구성되어 있으니 체험 하실때 내가 좋아하는 단단한 정도를 미리 공부하시고 높이에 따라 느낌 차이는 상대적으로 크지 않은 편입니다.

 

 

  주의하실 사항

 

 

되도록이면 10만원~20만원대의 매트리스는 어떤 사이즈든, 디자인이든 절대 구매하시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애초에 그 가격대에서 제품이 나온다는 것 자체가 매트리스를 만드는데에 있어서 굉장히 낮은 퀄리티의 내구재와 재료들을 사용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구매하고자 하신다면 조사를 시작하실 때 프로젝트슬립 브랜드부터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국인의 수면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서울시에서 투자해서 만들어진 브랜드인데, 공익적인 브랜드라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렇게 오늘 어떤 매트리스가 좋은지에 대해서 혹은 각 매트리스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제가 추천해드린 브랜드,매트리스 말고도 좋은 제품,브랜드 들도 많으니 구매하시기전에 꼭 귀찮으시더라도 꼼꼼히 알아보시고 사시는걸 권장합니다.아무래도 매트리스는 가격대가 나가는 제품이라 그런지 대충보고 사시다가 돈만 날리고 후회하실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과,관점으로 글을 적어봤는데 사실상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고 가장 좋은 제품 (매트리스)는 사실상 자신에게 맞는 매트리스입니다. 사람마다 선호하는 느낌이 다르기 떄문에 이 글은 매트리스 구매하실때 참고용으로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