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벌초대행 가격 알아보자

어렸을적 아버지께서 벌초하러 가신걸 따라간적이 있습니다. 철없던 어렸을때 봐도 엄청 힘들어보이고, 굉장히 번거로워 보였습니다. 그 뒤로 가끔 아버지가 벌초를 하러가실때마다 저도 같이 도와드리곤 하는데 직접 해보더 상당히 힘들고 귀찮더라고요. 그러다 벌초대행이 있다는 걸 알게되어 아버지께 그냥 벌초대행 맡기자고 한 뒤로 부터 지금까지 쭉 벌초대행을 하고 있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올해는 추석에 이동 자제와 비대면으로 인해서 벌초대행이 전보다 엄청 늘어날 전망으로 보입니다. 정부에서까지 벌초대행을 권고하는 입장이라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벌초대행 가격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벌초대행 가격은?

 

 

벌초대행 가격은 딱 얼마라고 말해줄 수가 없는데 이러한 이유는 묘의 위치에 따라 가격이 추가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업체마다 다르긴 한데, 차량거리나 도보거리가 (N)km 이상이 된다면 추가비용 1만원씩 추가 될수도 있습니다. 또한 산소의 규모나 크기에 따라서 차이가 발생 될 수 있습니다. 벌초대행 진행 방식은 위치확인후 현장에서 견적이 산출되고 입금후에 작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벌초를 마치고 나면 따로 연락을 하지않아도 업체에서 알아서 벌초시작하기 전,후 사진을 받게 됩니다. 

어림잡아서 가격을 추려보자면 보통 대다수의 사람들은 벌초대행을 할때 납골묘에서 자주합니다. 납골묘같은 경우에는 20만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당연히 이 20만원도 추정한 가격으로 앞에 말씀드렸다시피 벌초할 장소의 차량 접근 여부, 묘지의 형태, 거리 에 따라 추가가격이 붙을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벌초대행 가격 좋은 곳 알아보기

 

 

벌초대행 가격은 계속 강조하지만 업체마다 가격이 다 천자만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벌초대행을 하신다고 한다면 여러업체 견적을 받아서 가격이 제일 괜찮은 곳에서 받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벌초하실 곳을 업체에게 사진을 찍어 보내주신다면 대략적인 가격을 잡아서 알려줄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대략적인 가격을 정해준 것이기 때문에 가격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사안으로 금액이 추가되는 상황도 번번히 일어난다고도 하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간혹가다 가격이 너무 저렴하면 벌초대행을 소홀히 해준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앞에 말씀드렸다시피 벌초대행 하는 사람들은 하기 전과 후의 사진을 찍어서 보내줍니다. 소홀히 한다고 치면 요즘같은 시대에 인터넷에 안좋게 글을 쓴다면 망하기 때문에 대충대충 해줄리가 없기 때문에 그런 생각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벌초대행의 종류

벌초대행은 크게 대형,개인,그룹으로 진행됩니다.

☞대형

대형 벌초대행은 이름 그대로 업체들중에 꽤 큰 규모를 자랑하는 업체입니다. 대형같은 업체는 흔히 전국적으로 연계가 되어있기 때문에 인터넷에 벌초대행 으로  쳤을 때 나오는곳들이 다 대형이라고 알아두시면 됩니다.

☞개인

 

 

개인도 말 그대로 개인이 벌초대행을 해주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로 시골에서 자라 어렸을 때부터 벌초를 해오신 분들이 전문적으로 해주는 곳으로 가격도 저렴하고 오랜 경험이 있어 벌초 전 과 후의 차이는 확연히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그룹

그룹은 예초기를 잘 다루시는 분들이 모여서 그룹을 만들어 진행하는 형식이라고 알아두시면 됩니다. 보통 부업식으로 많이들 하신다고 합니다.

 

마무리

 

 

다들 추석때 비대면으로 인해 벌초에 대해 고민을 하시다가 벌초대행을 알아보셨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의 즐거운 추석을 만들어 드리기위해 벌초대행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았습니다. 벌초대행을 한다면 조상님들의 묘를 깔끔하게 관리해주기 때문에 훨씬 더 좋아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들 즐거운 추석 보내시길 바라며 이상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벌초대행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더 궁금하신점이나 부족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하신점은 제가 아는 선에서 최대한 알려드릴려고 노력중이니 궁금한 게 있다면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