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부분 처음 입주할 때 입주청소 하고 들어가실겁니다. 물론 안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대부분 입주청소 하고 계신데요, 요즘 인건비가 비싸졌다 보니 아무래도 청소하는 비용이 만만치가 않을겁니다. 그래서 간혹 셀프로 입주청소 하시는 분들도 계시죠.

25평입주청소비용-썸네일

25평 정도는 성인 남성이라면 충분히 가능하겠지만 여성이거나, 나이드신 분들은 사실 무리가 있죠.

 

32평의 경우 건장한 성인 남성이라고 해도 혼자서 셀프로 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요. 그래서 다들 괜히 입주청소 업체를 이용하는 게 아닙니다.

 

 

목차

 

①입주청소 셀프로 가능할까

②25평 및 32평 입주청소 비용은?

③입주청소 비용 확인하기 전

④입주청소 어플 이용하기

⑤입주청소 이용할 때 TIP

⑥업체는 못 믿겠다며

⑦청소한 후 확인해야 할 사항

 

입주청소 셀프로 가능할까

 

위에 잠깐 언급했지만 입주청소 업체 이용하는 비용 아끼려고 셀프로 하시려는 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물론 비용 때문이 아닌 제대로 청소 안 해줄까봐, 구석 구석 꼼꼼히 청소가 안 되어 있을까봐 아싸리 본인이 꼼꼼하게 청소하려고 셀프로 하시려는 분들이 있죠.

 

물론 제가 이래라 저래라 할 수 없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돈 주고 업체 맡기시는 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진짜 돈 아낀다고 그런 일 하는 건 좀 아니라고 생각하죠. 경험 삼아 살면서 한 번 쯤 해봐야 되는 거 아닌가? 이런 게 아니라면 푼 돈 아끼자고 고생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물론 셀프로 가능은 하지만 좀 하다보면은 돈 주고 할 걸 생각 들 겁니다.

 

청소 제대로 안 되어 있을까봐 걱정하시는 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씀은 샷시까지 청소 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업체마다 케바케가 굉장히 크기에 잘 알아 보시고 하시길 바랍니다.

 

 

25평 및 32평 입주청소 비용은?

 

대부분 입주청소 업체들의 견적 기준은 공급 면적을 기준으로 해서 평당 1만원부터 시작해서 1만 5천원까지 아주 다양하게 있죠.

 

25평이라면 25만원에서 37만 5천원의 비용이 발생하고, 32평이라면 32만원에서 48만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물론 업체마다 가격이 다를 수 있으며, 한참 비쌀 때에는 가격이 더 오를 수 있겠죠? 간혹 화장실이나 부엌은 별도일 때가 많습니다.

 

◎입주청소 비용 살펴보기 (10,18평)

 

입주청소 비용 확인하기 전

 

가격 확인하기 전에 거주지역 맘카페 같은데 내가 이용하려는 업체명 검색해보고 후기 확인하시고 좋은 걸로 하는 게 제일 좋습니다.

 

청소 문의하면 다 자기네들이 제일 잘 한다고 말하는데 사실상 받아보면 혼자 청소하는 거랑 다른 건 인원수밖에 없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직원끼리 움직이는 곳은 개인적으로 거르시는 게 좋다 생각하고 웬만하면 시간 되신다면 옆에서 지켜 보시는 것을 권장 드려요.

입주청소 비용 비싸다고 더 해주는 거 없고, 가격 저렴하다고 해서 대충하는 거 없습니다.

 

◎청소대행 업체 후기 생각보다 중요하다

 

입주청소 어플 이용하기

 

입주청소 하고 싶을 때 괜히 직접 업자 부르면 개판 날 확률 굉장히 높습니다.

본인이 인테리어나 청소 업자는 아는 사람이 없고 잘 모르겠다 싶다면 어플 사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입주청소 어플은 굉장히 다양하고 많습니다. 어플로 이용하면 직접 업자 고용하는 것 보다 후속 처리도 좋고 만약 문제점이 있으면 피드백도 해주죠.

 

어플로 이용하는 게 싫다 혹은 불편하다 하시는 분들은 검색을 통해 알게 된 업자와 바로 계약하는 건 조심하시고, 위에 설명 드렸다시피 업체명 검색해보시고 후기같은 거 꼼꼼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설마 조그만한 방 청소하고 얼마 하지 않는 돈으로 사기치겠어? 싶겠지만 정말 청소 대충하고 사기치는 업자 생각보다 많습니다.

 

 

입주청소 이용할 때 팁

 

팁이라고 하기 뭐 할수도 있는데 사람 불러놓고 다른데 가있으면 대충하니깐 청소할 때에는 집에 계시길 바랍니다.

 

솔직히 다른 거 다 필요없고 같이만 있으면 됩니다. 행동반경 방해없이 왔다갔다 말이죠. 세제 냄새가 독해 같이 못있겠다 싶으시면 중간쯤 음료수 한 잔 하라고 하면서 둘러보세요.

 

옆에서 지켜보면서 계속 여기 해주세요, 저기 해주세요 이렇게 세세하게 지적해주셔야 해요. 이건 진상이 아니고 내가 정상적으로 돈을 지불하고 이용하는 서비스이기에 요구할 수 있는겁니다.

 

이거 말고도 투입인력, 추가비용 케이스 이 두가지만 주의깊게 확인하시면 될 듯 하네요.

 

◎입주청소 비용 집주인이 줘야하는거다?

 

업체는 못 믿겠다며

 

업체 못 믿겠다고 직접 한는 건 진짜 아니라고 느낍니다. 물론 시간 남아돌고 건장한 청년이라면 해볼 수 있겠지만 진짜 몸살 걸릴거에요.

 

물론 업체는 복불복에서 불복을 뽑았을 땐 본전 생각나면서 이럴거면 직접 할 걸 후회하는 게 당연하지만 복일 때는 정말 만족감이 크고, 그분들이 가져오는 장비들을 보면 이걸 내가 직접 할려고 했다니 라는 생각이 드실거에요.

 

청소하기 넓은 범위는 전문/ 대형 장비를 가져와서 하기 때문에 다 비슷하지만 영세한 업체는 그것마저도 수동 혹은 가정용 장비로 하니까 거기서 청소 차이가 발생하게 되죠.

 

편차가 너무 심하기에 지역별로 후기 보면서 믿을만한 업체인 지 직접 선정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청소한 후 확인해야 할 사항들

 

①싱크대 문 탈거후 청소, 싱크대 안쪽 윗면

 

②싱크대 설거지하는 곳 기스

 

③벽지 자체

 

입주청소 맡기신 분들 중 청소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다고 하소연 하는 부분들이 바로 저 위 3가지 입니다.

 

25평 입주청소 후기

 

사실 입주청소 완전 복불복입니다.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완전 달라지는데 대체로 집 주인이 없으면 개판이긴 합니다.

 

만약 본인이 식나 되시고 체력이 되신다면 하루 날 잡아서 직접 하시거나, 옆에서 청소하시는 모습 지켜보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직접 입주청소 하면 몸살 날 정도로 매우 힘들다는 건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