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장기렌트 신용등급 하락

중고차 장기렌트 후기

 

요즘 20대 남녀노소 상관없이 대부분 자동차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중 장기렌트가 약 30% 차지할것으로 보여지는데, 장기렌트를 이용할 시 신용등급이 하락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장기렌트의 가장 큰 장점을 뽑자면 초반비용이 0원으로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질 순 있겠지만 장기렌트를 진행하기 위해서 가장먼저 보는것이 심사입니다.

장기렌트

심사를 보고 장기렌트를 이용할 수 있는지 없는지를 판가름하기에 신용등급이 낮은사람들이 걱정하곤 합니다.

 

 

요즘에는 신용조회 없이 누구나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한 장기렌트도 있으니 잘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장기렌트 신용등급 정말 하락?

 

만약 본인이 사업자로 k7 장기렌트를 구매예정인데, 지인 소개로 견적 몇곳을 받는데 가격이 굉장히 저렴한 곳이 있어 관심을 가져봤더니 캐피탈인 경우에는 신용등급이 하락될까요?

 

캐피탈은 오릭스캐피탈, 농협캐피탈이 저렴하다곤 하는데, 무보증으로 4년계약을 하게될 시 차후 신용등급 하락이나 사업자대출을 받아야할 때 신용등급에 문제생겨 대출이 안되는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장기렌트하고 사고가 발생해 보험처리한 후 반납할 때에도 패널티가 붙는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실지는 모르겠지만 장기렌트가 업체는 2가지로 나뉘어지게 됩니다.

 

  • 캐피탈사
  • 전업사 (레드캡,sk,롯데)

 

2가지 장기렌트가 업체 중 어떤곳을 이용하더라도 동일하게 장기렌트 상품을 이용하는것이기에 신용등급에는 큰 영향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간혹 캐핕라사를 대출로 잘못알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캐피탈사로 장기렌트를 한다고 하더라도 동일하게 장기렌트를 진행하는 것이기때문에, 신용에는 문제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신차장기렌트 실시간 37개를 최저 가격비교할 수 있도록 발달되어있습니다.

 

 

또한 전 차종 초기비용이 0원이라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장기렌트를 한 후 사고가 발생하여 보험처리한 후 반납할 때 패널티가 붙는 감가의 경우에는 극소수의 캐피탈사가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은 없다고 보시면됩니다.

 

즉,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캐피탈 업체이든, 롯데렌터카든 동일하게 장기렌트를 이용한다고 하더라도 등급하락 등의 신용에 문제생기는 일은 없습니다.

 

본인이 롯데렌터카 월간렌트 가격이 궁금하시다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1.12.14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롯데렌터카 월간렌트 가격 및 실제 후기 모음

 

서울보증보험 증권 발급

 

장기렌트를 계획하는 사람들중 서울보증보험에서 증권을 발급 받고 무보증으로 장기렌트를 진행할 시 신용등급 하락이 발생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소득이나 신용등급에 문제가 있다거나 한도가 적어 보증보험을 끊어야한다면 할수는 없겠지만 이와같은 문제가 아니라면 보증보험을 끊지 않으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본인이 신용등급이나 소득에 문제가 없다면 보증보험 없이도 장기렌트가 가능합니다.

 

물론 당연히 보증보험을 전제로 깔고 진행하는 렌터가 회사도 있지만 보증보험을 끊을 시 장기렌트의 최대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익명성등이 오픈되게 됩니다. 그렇기에 되도록이면 보증보험을 끊지않고 장기렌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수수료가 부담이 되겠죠.

 

서울신용보증재단에 대해 궁금하신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1.11.17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서울 신용보증재단 무방문 대출 후기 간단하게 받자

 

중고차 장기렌트

 

중고차 장기렌트는 신차렌트와 비교하여 비용적으로 저렴하며, 좋은 조건으로 렌트가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중고차 장기렌트도 좋은선택이라고 보죠.

 

중고차 장기렌트가 좋은점은 다음 3가지와 동일합니다.

 

  • 정비의 편의성
  • 저렴한보증근
  • 1년단위로 렌트가능

위 3가지 이외에도연체와 신용등급 무관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키로수약정 또한 신차기본 2만이 아니라 3만키로부터 시작이 되니 실용적일 수도 있습니다.

 

중고차장기렌트도 당연히 신차 장기렌트와 마찬가지로 업체선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잘 찾아보면 중고차 무료시세조회와 전문상담사가 친절하게 상담해주는 곳도 있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메이저로 오래된 영업을 통해 빠른피드백과 정비 및 정시비 빠른대차로 고객이 이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는곳을 이용하셔야 자동차렌트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수 있습니다.

 

다만, 나이가 어리고 신용이 8급 아래라면 본인의명의로서는 장기렌트던 전액할부던 리스던 모두 불가하며, 타인이나 가족 명의계약이 유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 이용 시 주의사항

 

장기렌트나 리스를 이용하기 위해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1. 보증금 대여료 만기인수

 

견적내용중에 보증금 대여료 만기인수가 있을텐데 확인하고 추가로 면책금, 주행거리, 보험범위도 반드시 확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이외에도 보험범위에서 추가운전자 가능범위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 대면계약

 

되도록이면 대면계약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고객편리를 위한다는 이유로 전자계약이나 등기계약을 하는 업체들이 있는데, 모두는 아니지만 문제가 생기는 업체들이 주로 사용하는 방법이라는 것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영업담당자

 

영업담당자를 반드시 확인하고 부재시 연락방법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4. 렌터카업체 보험회사

 

렌터카업체 보험회사를 확인하고 사고처리시 24시간 통합콜센터가 있는지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사고처리시 장점이나 팁이 있는지도 담담당에게 필이 물어보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요즘에는 추가요금 없이 단독사고시 모두보장해주는 곳도 있으니 잘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5. 보증금납부

 

보증급납부 차량의 경우에는 입금계좌가 렌터카 회사인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6. 계약서

 

계약서는 반드시 2부로 작성해주셔야하고, 중간날인까찌 받은것을 보관하셔야지만 부득이하게 1부작성을 했을 때 휴대폰으로 촬영본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장기렌트가 신용등급 하락이 되는지 알아보았는데, 실제로는 신용등급에 문제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간혹 대출로 오해하시고 신용등급을 걱정하시는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고, 장기렌트를 이용할 때 주의해야할 사항 6가지를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1.12.26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토스 내차 시세조회 정확한 가격일까? 이용 후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