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신용보증재단-무방문대출

서울 신용보증재단 무방문으로 대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알아보는 것이 아닌 사람들의 직접 후기를 통해 더 쉽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서울 신용보증재단 무방문 대출하고 싶으신분들은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로인해 무방문신청이 권장되고 있는 추세에 재단 방문 없이 신용보증 신청하는 방법부터 발급까지 지원해주는 무방문 신용보증 신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곳이 바로 서울 신용보증재단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자금회전이 어려운 기업에게 꿀 자금이라할 수 있는 서울 신용보증재단 대출은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정부기관 자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 대출로 인해서 1금융권인 은행에서 대출이 어렵거나, 담보력이 부족할 경우 기업의 미래성이 얼마나 탄탄한지 파악한 후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주는 제도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서울 신용보증재단이란?

서울신용보증재단이란?

기업의 신용도 및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을 확인하고 담보력이 부족한 중소기업들에게 신용보증서를 발급해주어 은해에서 저금리 높은한도로 자금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금리는 1~3% 낮은금리로 넉넉한 한도까지 간으하여 많은 중소기업 대표님들의 신청이 물리고 있기에 경쟁이 치열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무방문으로 신청하다 보니 조심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 입력한 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 반송 처리
  • 무방문 신용보증의 특성상 정확한 정보입력 필수
  • 최종 대출진행 시 은행측에서 추가서류 요구 가능성
  • 한도는 재단측에서 현장 조사 후 최종 결정

위 4가지를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서울 신용보증재단 불가능 사유

 

모든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들이 신청할 수 있는것이 아닙니다.

 

1. 타지역 신용보증재단 이용하고 있는 경우

 

2. 법인기업인 경우

 

3. 보증신청금액이 7천만원 이상일 경우 (기보증 포함)

 

4. 법인기업인 경우

 

5. 기술보증기금과 신용보증기금을 동시에 이용하는 경우

 

6. 창업보증을 신청하는 경우


서울 신용보증재단 무방문 신청방법

 

비대면으로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심사에는 다음과 같은 항목들을 심사하게 됩니다.

 

금융거래상황, 신용상태, 영업현황, 매출, 자산 (금융자산, 소유부동산) 및 부채 총액 현황, 기타소득 및 채무현황, 상환능력, 국세/지방세 체납여부 등등 다양한 내용들을 심사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기업의 사업성 및 신용상태 평가는 물론이며 경영자의 상환능력과 사업 추진능력 등등을 종합적으로 검토를 하여 최종 승인결과가 나오게됩니다.

 

이처럼 서울신용보증재단 무방문 대출은 생각하는 것보다 심사과정이 매우 복잡하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사업을 운영하면 시간도 부족하고 일이 바쁘기에 심사과정을 대비하고 신경쓰기 쉽지않죠. 또한 기간마저 짧지가 않아 필요한 자금이 급하면 급할수록 정확하고 완벽하게 준비하여 준비를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제대로 준비하지 않은 상태에서 신청하면 부결 될 가능성이 높은데 부결되면 몇개월 또 기다렸다가 다시 신청해야 되기 때문에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와 함께 준비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렇게 서울 신용보증재단 무방문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더 궁금한 내용이 있거나 잘 이해가 가지 않는 내용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해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1.09.28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허그 안심 전세대출 받기 전 필수상식 확인하자 (가심사, 무직자)

 

허그 안심 전세대출 받기 전 필수상식 확인하자 (가심사, 무직자)

오늘은 허그 안심 전세대출을 받기 전 필수상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 허그 안심 전세대출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자신이 허그 안심 전세대출 조건

shine53.tistory.com

2021.09.28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리드코프 연체자도 대출 가능? 만약 부결된다면 해결방안

 

리드코프 연체자도 대출 가능? 만약 부결된다면 해결방안

오늘은 리드코프 연체자도 대출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리드코프 대출 부결이 된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리드코프 연체자

shine53.tistory.com

2021.09.28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무직자 10등급 연체자 공인인증서 대출 아주 쉽게 해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