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귀뚜라미 보일러에서 잔고장이 발생하여 자가 수리를 생각하고 있다면 저의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보일러 깜빡거림이나 컨트롤러 고장 시 어떻게 대처해야할까요?

 

귀뚜라미보일러는 원래 로켓트 보일러였습니다. 기름이 떨어지기 하루 전에 실내온도조절기에서는 귀뚜라미 소리인 '찌리릭 찌리릭'하는 알람 신호를 보내는 시스템을 개발해 이때부터 귀뚜라미 보일러로 개명하였습니다.

 

지금같이 많이 추운 날 보일러를 돌려야하는데 보일러가 고장이 나 온수도 나오지도 않고, 바닥이 따뜻해지지도 않는다면 굉장히 난감해집니다.

 

 

목차

 

 

①내 주변 귀뚜라미 보일러 업체

 

②귀뚜라미 보일러 자가 수리

 

③귀뚜라미 보일러 A/S 수리 신청

 

④컨트롤러 고장

 

⑤깜빡거릴 때는?

 

 

귀뚜라미-보일러-자가수리-썸네일

 

 

내 주변 귀뚜라미 보일러 업체

 

 

 

 

귀뚜라미 보일러가 고장났다면 가장 우선적으로 내 주변에 귀뚜라미 보일러 업체가 있는지 확인 해보세요.

 

만약 내 주변에 없다면 자가 수리로 해결이 되지 않을 때 살짝 난감할 수 있습니다.

 

거리가 멀다 보니 기사님도 힘들고, 예약이 다소 늦어질 수 있습니다.

 

 

내-주변-귀두라미보일러

 

 

귀뚜라미 보일러 자가 수리

 

대부분 전문가가 아니다보니 보일러에 문제가 발생하면 자가수리 보다는 보일러 제조사에다 문의하는 것이 정상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대표번호가 궁금하다면 귀뚜라미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위해서는 귀뚜라미 보일러 고객센터에 전화를 한다거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문의를 남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홈페이지는 위 링크를 따라 이동하시면 바로 이동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보일러가 말썽이신가요?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4단계에 걸친 대처방법이 기입되어 있습니다.

자가진단-메뉴얼

 

 

귀뚜라미 보일러 A/S 수리 신청

 

 

 

 

사실상 가장 정확하게 수리할 수 있는 방법은 A/S 수리 신청을 하는것입니다.

 

전문가를 통해 수리를 해야지만 추후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죠.

 

하지만 많은분들이 A/S 신청을 어디서 어떻게 해야하는 지 잘 몰라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A/S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귀뚜라미보일러-A/S신청

 

 

컨트롤러 고장

 

목욕을 하다 중강중간 찬물이 나오기도 하고, 컨트롤러가 꺼져있어 당황했던 적 한번쯤은 있을겁니다.

위같은 증상이 지속되자 검색을 해봤더니 귀뚜라미 보일러가 가지고 있던 고질적인 문제점이라는 것을 확인해보셨을겁니다.

 

이 문제점이 바로 전원컨트롤러인 T-66컨트롤러 PCB 기판의 납땜문제라는 것을 알게되었을텐데, 이를 자가수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전원 OFF

 

우선 보일러 전원을 OFF해주시길 바랍니다. 보일러 전면 커버의 하단을 잘 보시면 일명 매미고리라고 하는 클램프를 확인할 수 있는데, 그 클램플을 풀어주시고 커버를 들어올려 열어주시면 됩니다.

 

2. 전원 컨트롤러

 

보일러 커버를 분리하시면 우측 상부분에 전원 컨트롤러를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다만, 위치는 보일러마다 상이할 수 있으니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3. 컨트롤러 분리

 

컨트롤러에 연결이 되어있는 컨넥터를 모두 분리해주시고 그런 다음 볼트를 풀어주시고 컨트롤러를 분리해주시면 됩니다.

 

4. 커버 분리

 

컨트롤러 뒷면 볼트를 분리해주시면 커버가 분리됩니다. 커버분리가 완료되면 PCB 기판이 나타나게 됩니다. 기판부분을 분리해도 되는데, 꼭 분리 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5. 문제점 확인

 

이제 의심되는 부분을 확인해가며 해결해주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납땜한 단자 부분이 살짝 떨어져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6. 재조립

 

만약 위와같이 납땜한 단자 부분이 살짝 떨어져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된다면 재 납땜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재 납땜을 모두 완료했다면 이제 재조립 해주시면 됩니다.

 

조립하는 방법은 분리한 순서 역순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재조립 한 후에 보일러 구동하는데에 별다른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성공이지만, 계속 증상이 발생한다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해보입니다.

 

수리보다는 보일러 교체를 원하신다면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친환경 보일러가 있으니 그나마 환경에 좋은 친환경 보일러를 생각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깜빡거릴 때는?

 

이상 없던게 갑자기 컨트롤러 전원이 켜졌다, 꺼졌따 깜빡거릴 때에는 3가지의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부품(실내온도조절기,콘트롤)불량일 경우 엔진니어의 점검 받아보기

 

2.실내온도조절기와 보일러 연결되는배선 불량일 경우에는 보일러 앞에서 연결해보기

 

3.배선접촉 불량일 경우에는 보일러 앞에서 연결해보기

 

위 3가지 방법은 귀뚜라미보일러 전문가가 직접 답변한 방법이므로 위 방법대로 해보시고 그럼에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고객 대표번호에 전화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귀뚜라미 보일러 자가 수리 깜빡거림, 컨트롤러 고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깜빡거릴 때 해결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시도해보시고 시도해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대표번호로 연락하여 상담사와 상담해보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