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라텍스 매트리스 단점 장점

블로그썸네일사진

라텍스 매트리스는 수면에 굉장히 도움이됩니다. 수면은 현대사회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바쁜 현대사회에서 체력은 가장 중요한 요소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체력을 보충할려면 당연히 수면이 필요하므로 현대사회에서는 수면을 제대로 취하지않으면 금방 지치고, 집중을 제대로 하지못해 일에 지장이생기곤 합니다. 또한 정신적으로도 스트레스를 받기 떄문에 수면을 제대로 취해야합니다.

침대에서 잠자는사진

그렇다면 수면에 좋다던 라텍스 매트리스의 단점과, 장점에 대해서 깊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라텍스 매트리스의 대해서는 많이들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요즘 직장인들에게서 갑자기 떠오르는 매트리스이며 수면에 확실히 도움을 봤다는 리뷰도 많습니다. 하지만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있는법 오늘은 장점에대해서만 이야기해보지 않고, 단점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라텍스 매트리스 단점

라텍스 매트리스는 가격대가 좀 있는 편에 속합니다. 평균적인 스프링 매트리스랑 비교하면 가격이 3배정도 높은 걸로 확인했습니다. 가격대가 비싸다보니 사람들은 아무리 수면에 도움이 된다하지만 다른 매트리스와 가격이 3배정도나 높아 불만을 표출하고 있습니다.

체온계와 햇빛사진

또한, 라텍스 매트리스는 열과 습기에 약하다고 밝혀졌습니다. 그리하여 겨울에는 전기장판과 같은 열이 직접적으로 닿으면 경화현상 때문에 라텍스 매트리스가 굳는 것을 볼 수 있으실 겁니다. 습기도 약하기 때문에 라텍스 매트리에 땀이 뭍는다면 내구성을 떨어트리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라텍스 매트리스는 열과 습기에 약하다보니 수면이 짧습니다. 보통 매트리스 같은 경우에는 수면이 8년이상 가지만 라텍스 매트리스는 평균적으로 3년 정도밖에 안되는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무게도 무겁다보니 옮길때 무겁고 다칠위험이 있으니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라텍스 매트리스 장점

1. 우수한 위생기능

라텍스 매트리스는 100%의 천연 라텍스는 천연 고무만이 가지고 있는 항균성을 가지고 있고 세균과 집먼지 진드기의 서식을 예방해주는 소재로, 실제 살균 및 방지 작용을 하는게 수 많은 연구를 통해 입증되었고 이로 인해 청결유지가 쉬운편이라 주로 예민한 영, 유아의 침구 소재로도 많이 채택되고 있습니다.

2. 무소음,무진동

수 많은 핀홀이 체압 분산을 효과적으로 해주기 때문에 옆에 누워있는 사람에게 진동이 전해지지 않아 쾌적한 수면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스프링매트리스는 오랜 기간 사용을 할 시에 노후로 인하여 삐그덕 거리는 소음이 발생할 순 있지만 천연라텍스로 만든 매트리스는 소음이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3. 천연소재이다.

천연라텍스가 가지는 천연고무나무 원액 성분은 인체에 최적이기도 하며 합성 소재가 가질 수 없는 천연소재만의 건강함과 신뢰성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천연라텍스는 문자 그대로 자연에서 유래 된 성분으로 천연고무나무에서 채취를 한 원액으로 제작됩니다.

4. 편안함

라텍스 매트리스는 전체적으로 홈이 파져있어 누웠을 때 체중을 고르게 분산을 시켜주어 몸을 편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적당한 탄성력이 있어 높은 밀도의 제품이여도 체중을 고르게 분산을 시켜주어 누웠을 때 다른 매트리스와 다르게 엄청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관리방법

 

 

라텍스 매트리스는 합성소재가 섞인 제품이라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므로 자주 소독을 해주셔야 하고, 천연라텍스 제품은 향균성이 좋기 때문에 소독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혹시라도 물, 끈적끈적한 액체 등을 쏟았을 경우 바로 휴지로 잘 처리하신 후 잘 말리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때 휴지는 흡수력이 좋은 휴지를 이용해주시면 좋습니다.

라텍스 제품은 앞에 단점에서 설명드렸다시피 뜨거운 열을 받으면 천연라텍스 제품은 먼저 녹은 뒤, 녹은 부분만 경화되어, 체중에 의해 제품조각이 약간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합성라텍스 제품같은 경우에는 속 부분까지 전체가 경화되어 가루가 날릴 수 있는데 가루가 날릴 경우 호흡기에 좋지 않음으로 속 커버를 벗겨 잘 털어내신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마무리

저 또한 요즘 잠을 잘 자지못하여 육체적으로,정신적으로 힘든 상태였습니다. 매트리스를 바꿔볼까 하다가 라텍스매트리스를 알아보게 되었고, 고민을 하던 참에 가격문제로 다른 매트리스를 사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돈 여유가 남게되면 저도 꼭 라텍스매트리스를 사보고 싶습니다. 저의 유일한 낙이 수면인데, 이 수면마저 제대로 취하지 못하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 때문에 나중에 한번 구입해봐야 겠습니다.

 

관련글

 

오늘은 라텍스 매트리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잘 모르는 사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SPTI 스낵팟으로 보는 내성격  (0) 2020.10.20
포드 익스플로러 2020 정리  (0) 2020.10.14
비데 추천 가격비교 TOP 3  (0) 2020.10.12
블랙박스 추천 2020 최신  (0) 2020.10.11
드론 자격증 비용  (0) 2020.09.23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간단요약 걱정끝  (0) 2020.09.23
2021년 최저임금  (0) 2020.09.15
거실 암막 커튼 추천  (0) 2020.09.0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