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새마을금고-담보대출

새마을금고 후순위 담보대출은 선순위 뿐 아니라 후순위 담보대출도 진행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오늘 알아볼 내용은 새마을금고 후순위 담보대출 모르면 손해보는 필수상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새마을금고 후순위 담보대출에 관심이 있다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최근들어 부동산 주택가격이 엄청나게 상승함에 따라 기존 대출을 받았던분들 또한 대환후 추가자금을 이용할 수 있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LTV 80%로 넉넉한 비율로 나오고 있는 새마을금고 후순위 담보대출은 대상하는 지역은 수도권을 포함하여 전국적으로 취급하고 있는 부분이라 지역은 크게 신경안쓰셔도 되는 후순위 담보대출입니다.

 

새마을금고 후순위 담보대출

 

후순위로 추가자금 마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입자 후순위로도 사용 가능

 

 

새마을금고 후순위 담보대출의 가장 큰 특징은 여러가지 자금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대환 갈아타기, 채무통합, 전세자금, 사업자금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후순위 담보대출 특징

 

KB시세 감정가를 기준으로 적용해 LTV 80%까지 나온다고 알려져 있으며 1년 ~ 35개월 정도 거치할 수 있는 상품과 5년 거치 후 25년 분할상환조건의 상품이 있습니다.

 

실시간 최저금리를 적용시지만 중도상환할 경우 수수료가 1.5%정도 된다고 하니 중도상환 하시려는 분은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용등급은 어디까지?

 

새마을금고 후순위 담보대출은 신용등급 8등급까지 가능하다고 하기에 저신용자분들이 사용하기 적합한 대출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사업개시 1개월 이상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며 신규사업자, 개인, 법인분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고금리의 상품을 이용중이라고 해도 갈아탈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도 한도산출이 나오게 되면 갈아탄 후 추가용도로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금용도 소명 필요할까?

 

 

요즘에는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자금용도 소명이 필요하기에 새마을금고 후순위 담보대출도 필요한지, 불필요한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자금이 5억원 이상일 경우 자금용도소명이 필요하지만, 5억원 미만일 경우에는 자금용도소명이 불필요합니다.

 

단기적으로 이용한 후 갈아타기에도 매우 유용한 상품이기에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죠.

 

새마을금고 후순위 담보대출 잘나올까?

 

직장인에 4대보험이 들어져있고, 아파트로 담보대출을 가지고 있다는 가정하에 추가적으로 새마을금고 후순위 담보대출을 2,000만원 받아보고 싶다면 손해도 보지않고, 금리도 저렴하게 진행받을 수 있는지와, 새마을금고가 주 거래은행일 경우 괜찮게 나오는 편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후순위 담보대출은 현재 지역별 LTV 한도가 남아있는지에 따라서 진행 가능한 상품이나 금융권이 달라지게 됩니다. 만약 아직도 한도가 남아있다면 선순위 또는 선순위 대환 받은 금융사에서 진행이 가능하며, 한도를 이미 다 사용중이라고 한다면 2금융권에서 신규사업자를 발급하여 진행하셔야합니다.

 

즉, 아파트의 시세, 지역, 자신이 받고있는 담보대출의 비율에 따라 해당 금융사로 추가대출의 가능 여부가 정해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만약 자신이 직장인이라면 부동산 규제로 인하여 조건에 맞춰 받으셔야하는데, 규제에 맞춰 한도 비율이 된다면 추가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슷한 금융상품은 뭐가 있을까?

 

 

새마을금고 후순위 담보대출에서 추가대출이 되지 않는거나 금리 및 한도가 맘에 들지않아 다른 금융상품을 찾고 계신다면 아래를 참고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021.10.25 - [분류 전체보기] - 웰컴론 단박대출 간편대출, 실제 받은 후기들 모음

 

웰컴론 단박대출 간편대출, 실제 받은 후기들 모음

오늘은 웰컴론 단박대출 간편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기관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웰컴론 단박대출 간편대출에 대해서 알고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웰컴론

shine53.tistory.com

2021.10.18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하나은행 프리미엄 직장인론 모르면 안되는 필수상식 알고가세요

 

하나은행 프리미엄 직장인론 모르면 안되는 필수상식 알고가세요

하나은행 프리미엄 직장인론 이용하기 전에 필수상식은 알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조건만 해당된다고 해서무작정 진행하다가는 큰코 다치기 때문에 꼭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고 받으시길 바랍니

shine53.tistory.com

2021.10.18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통장 부결 시 해결방안 이런 방법이?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통장 부결 시 해결방안 이런 방법이?

SBI저축은행에서 진행하는 사이다뱅크 소액 마이너스통장 부결 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아보기 전에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통장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shine53.tistory.com

 

마무리

 

지금까지 새마을금고 후순위 담보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자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한도가 얼만큼 나오는지를 고려하면서 결정해야지만 안정적으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지점기관 및 금융기관마다 금리나 한도가 다를 수 있기에 위 내용들은 참고용으로만 보시길 바라며, 대출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여러가지 금융상품을 비교해가며 선택하시거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