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1년 단위의 장기렌트카를 알아보시는데요. 장기렌트는 단순하게 차를 임대하는 개념을 넘어서 차량을 편리하고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체적으로 장기적으로 출장을 가야하거나, 타 지역으로 파견 근무를 갈 때 많이 이용하죠.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1년 장기렌트 가격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까 합니다.

 

목차

 

①1년 장기렌트 가격은 얼마정도 하나요

 

②그럼 왜 렌트사마다 가격 차이가 발생하는거죠?

 

③신 차와 중고차 장기렌트 가격 차이는

 

④1년 장기렌트 하는 경우에는 보험은

 

1년-장기렌트-가격-썸네일

 

 

1년 장기렌트 가격은 얼마정도 하나요

 

와.. 사실 이게 정말 답변을 드리기 애매한 질문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차종이나 연식 그리고 렌트사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그래서 1년 정도의 장기렌트카를 알아실 때에는 다양한 렌트카 업체에서 견적을 비교해보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경차의 경우 월 20~30만원 사이, 중형차는 월 40~50만원 사이, SUV 및 대형차는 월 60만원 이상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제가 설명드린 비용은 평균적인 비용으로 정확한 가격이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가격을 알아보시려면 본인이 장기렌트 하려고 하는 렌트사에 문의를 하시는 게 맞습니다.

 

또한 어떤 자동차 보험을 이용하느냐 혹은 차량의 조건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서도 가격이 변동됩니다.

 

그럼 왜 렌트사마다 가격 차이가 발생하는거죠?

 

사실 이 부분에 대해서 많은분들이 공통적으로 질문을 하는데요. 저 또한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대체 왜 같은 차종임에도 가격 차이가 많이 발생하는걸까?"

 

궁금해서 여러가지 알아보니 같은 차종임에도 연식이나 차량의 상태, 보증금과 선납금, 렌트사별 정책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게 적용되는거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연식이 최근이면 최근일수록 렌트 비용이 더 높아질 수 있으며, 선납금이 많을수록 월 렌트료는 더욱 저렴해지죠.

 

그리고 렌트사별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나 할인 혜택 유무에 따라서도 생각보다 가격 차이가 많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 차와 중고차 장기렌트 가격 차이는

 

많은분들이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신 차와 중고차 중 어떤 걸 장기렌트를 해야할 지에 대해 많이 고민하십니다.

 

일반적으로 제가 여러 인터넷을 뒤져 본 결과 1년같이 장기렌트의 경우 대부분은 중고차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신 차로 장기렌트 하는 경우에는 1년이 아닌 2~3년 이상으로 계약 할 경우 비용적으로 더 메리트가 있다고 보여지죠.

 

신 차로 1년 장기렌트를 하는 경우에는 아무래도 차량을 새로 구매해 고객분들에게 제공을 하는것이다 보니 렌트사 입장에서는 보험과 감가상각 손실이 크다 보니 월 렌트료가 중고차에 비해 더 높게 책정될 수 밖에 없습니다.

 

1년 장기렌트 하는 경우에는 보험은

 

"제가 이번에 1년 장기렌트를 하려고 하는데 보험은 어떻게 되는건가요? 제가 개인적으로 들어야하는 건가요?"

 

이 부분 정말 중요한 질문이죠. 자동차를 운행하는데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보험이기 때문인데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대부분 1년 장기렌트를 이용하는 경우 보험 또한 렌트료에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 대물 배상
  • 자차 손해
  • 대인 배상

 

일반적으로 이 3가지의 봏머 상품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자차 보험의 경우 렌트료가 저렴한 상품일수록 미포함인 경우도 있어요.

 

그렇기에 장기렌트를 하는 경우에는 어떤 보험이 적용되는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여쭤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이외에도 알아보면 좋은 자동차 렌트에 관한 정보글들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