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호텔 예약을 하던 도중에 혹은 예약을 하고 나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상황이 좋지 않아 취소를 해야하는 상황이 오는 경우가 생기곤합니다. 특히나 취소 및 환불 관련 문제에 대해 소비자분들의 피해 사례들도 증가하고 있죠.

 

따라서 예약을 하기 전 숙박 업체들의 취소 정책 및 환불 기준에 대해 잘 파악을 해보시는 게 중요합니다.

 

 

목차

 

①호텔 체크인 한 후 환불이 가능할까

 

②호텔 체크인 한 후 환불은 어떻게

 

③호텔 환불 거부 당했습니다

 

④호텔 환불 시 알아두면 좋은 정보

 

호텔 체크인 후 환불 썸네일

 

 

호텔 체크인 한 후 환불이 가능할까

 

 

"부득이한 상황으로 인해서 호텔 체크인을 했지만 환불을 해야하는 상황이 왔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환불이 가능한가요 ?"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호텔을 체크인 후에도 환불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즉, 남은 숙박일수 만큼의 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는데요. 단 이러한 경우에는 호텔의 취소 정책에 따라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호텔 체크인 한 후 환불은 어떻게

 

 

 

 

호텔의 웹사이트 혹은 고객센터를 통하여 어떻게 환불을 신청해야 하는지 알아보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온라인으로 양식을 작성하거나, 상담원분에게 문의를 하는 방식으로 제공되죠.

 

참고로 필요한 정보와 문서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대체적으로 예약 번호와 예약을 한 사람의 이름, 체크인 일자 등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죠.

 

호텔 환불 거부 당했습니다

 

 

"호텔에 환불을 요구했지만 호텔측에서 환불을 거부하였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물론 호텔의 취소 혹은 환불의 정책이 호텔마다 다를 수 있어요.

 

단, 아무래도 대부분의 호텔들은 체크인을 한 후 최소 및 환불이 제한될 수 있기에 거부를 당할 수 있습니다.

 

만약 호텔측이 결제 취소 약관에 대해서 자세하게 고지를 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호텔 측의 부주의한 점이 있을 수 있겠죠.

 

만약 이러한 경우에는 호텔측에 협상을 통해 일부 환불을 받을 수 있겠지만 호텔 측 판단에 따라 결정이 되겠죠.

 

호텔 환불 시 알아두면 좋은 정보

 

호텔은 각자 다른 환불 정책들을 가지고 있을 수 있기에 환불을 할 때에는 호텔 웹사이트 혹은 고객센터에서 환불 정책들을 미리 알아두면 좋습니다.

 

 

 

 

호텔 환불 정책에서 환불을 할 수 있는 기간이 있는데요. 기간 내에만 환불이 가능하기에 환불을 할 거라면 빨리 신청을 하시는 게 좋겠죠.

 

또한 호텔은 환불을 처리하는데 일정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리 시간 또한 미리 파악을 하시고 예상하는 일정에 맞춰서 환불을 받을 수 있게 계획을 해보시길 바래요.

 

결론

 

호텔 체크인 후 환불은 대부분의 호텔에서 제한이 있을 수 있겠지만 간혹 환불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환불을 받을 수 있다면 남은 숙박 일수 만큼의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죠.

 

제대로 알아보기 위해서는 내가 방문한 호텔의 웹사이트 혹은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