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무원 준비하시는 분들은 신체검사를 받아야 한다는 사실 알고 있을거에요.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는 공무원이 업무 상 결함이 있는지 알아보는 검진 절차 중 하나로, 공무원 시험 이후에 새로 발령을 받거나, 신규 임용 시 진행을 하게 되는 검사죠.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서류는 보건소가 아닌 의원/병원에서만 발급이 가능하고, 방문을 통해 결과지 수령이 가능해요.

 

 

목차

 

①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당일 발급은

 

②비용은 얼마나 발생할까

 

③준비물은 어떤게 필요할까

 

④금식은 왜 필요한걸까

 

 

공무원-채용-신체검사-당일발급-썸네일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당일 발급은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당일 발급이 가능합니다.

 

상기 절차에 필요한 소요 시간의 경우 대략적으로 15분에서 30분 내외로, 만약 본인이 오전 11:30분 이전에 내원을 하시면 당일 오후 4시 이후에 수령이 가능하죠.

 

 

만약 오전 11:30분 이후에 방문을 하는 경우에는 다음날 혹운 다음날 오후 4시 이후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이상 소견이 발견이 되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검진이 진행될 수 있기에 발급되는 기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비용은 얼마나 발생할까

 

일반

  • 3.5만원 ~ 4만 원

 

경찰 및 소방관

  • 5.5만원

 

만약, 본인이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를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가격에 받고 싶다면 국가공단 검진과 함께 받으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겹치는 목록이 많다 보니 동시에 받게 된다면 5,000원 할인으로 25,000원에 받아보실 수 있을겁니다.

 

 

 

준비물은 어떤게 필요할까

 

  • 사진 두 장

증명/여권사진 등의 반명함판 사진 (3x4 사이즈)을 2 부 가져오시면 됩니다.

 

  • 신분증

운전면허정, 주민등록증, 여권 등의 신분증을 지참해주시면 됩니다.

 

*결과가 나오기 전 까지는 여유가 있다 보니 인근 스튜디오에서 인화를 해오셔도 됩니다.

 

정확하게 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8시간 넘는 금식이 필요한데, 이때에는 껌, 물, 커피까지 먹지 말고 내원을 해주셔야 합니다.

 

금식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금식이 필요한 이유로는 대표적으로 채용신체검사 항목 중에서 혈액 검사가 있기 때문입니다.

 

금식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혈액검사 수치 이상으로 불필요한 추가 검사가 필요할 수 있기에 되도록이면 금식을 한 후에 채용 신체검사를 하시는 게 좋다고 판단이 됩니다.

 

"물도 안 되는거에요?"

 

생수는 당 성분이 없기에 마셔도 채용 신체검사 결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단, 당 성분이 들어가 있는 커피 및 음료수 등은 마시지 않도록 주의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