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워크는 미국 대표적인 공유오피스로 여러 사람들과 공간을 나눔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공간을 빌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 위워크는 전 세계 약 39개국에서 영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위워크를 이용하는 주요 고객은 1인 기업 혹은 소규모 업체분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프로모션과 저렴한 가격으로 소규모 창업하시는 분들이 찾고 있으며 다양한 서비스들을 무료로 이용해보실 수 있죠.
목차
①위워크 다양한 서비스
②위워크 1인용 가격은
③개인 오피스 1인실 가격
④위워크 프로모션 어떤게
⑤택배는 어떻게 받아야할까
⑥오피스 유리문에 회사 로고
위워크 다양한 서비스
사실 위워크 이외에도 공간을 대여해주는 다양한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위워크의 경우에도 다른 업체들과 같이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위워크 다양한 서비스
- 별도 관리비가 없다
- 와이파이 무료
- 커피 및 음료 이용이 가능하다
- 프린터 및 사무기기 등 이용이 가능하다
- 회의실 예약제로 이용이 가능하다
- 공용 공간 이용이 가능하다
다른 업체들과 마찬가지로 위워크는 추가 비용으로 지출될 수 있는 음료 및 커피 등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1인기업, 1인 프리랜서 등 비교적 적은 규모의 개인 혹은 회사가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옵션들이 구비하고 있죠.
혼자서 일 하시는 분들의 경우 사람을 만나지 못해 우울함을 느끼곤 하는데요, 다양한 업종의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함께 일하는 분위기가 갖추어져 있어 일의 능률을 올리는데에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워크 1인용 가격은
위워크 1인용의 가격은 대체적으로 고정석과 자유석으로 나뉘어지게 됩니다.
고정석의 경우 자신만의 전용 좌석을 이용할 수 있는 옵션인데요 혼자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월에 지출되는 비용은 평균적으로 40만원입니다.
1인 고정석의 경우 하루 만 원 조금 넘는 비용으로 사무실 공간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보니 인기가 높은 편에 속합니다.
1인 자유석의 경우 오픈된 공간에서 본인이 원하는 좌석에 앉을 수 있습니다.
월에 지출되는 비용은 평균적으로 30만원으로 주로 디자이너 혹은 프리랜서, 1인 개발자 등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개인 오피스 1인실 가격
그렇다며 자유석이나 고정석 말고 오피스처럼 1인실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의 가격은 얼마인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인실의 경우 자유석과 고정석과 다르게 잠금장치가 있으며 외부와 차단된 공간으로 사무용품 그리고 서류 등을 둘 수 있는 사무실을 말 합니다.
위워크 1인실의 가격은 한 달 기준 평균적으로 60만원 정도의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사무실 밀집 지역이나 서울 지역의 임대료를 비교해보았을 땐 다소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워크 프로모션 어떤게
저렴하게 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위워크에서 주기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위워크 프리미엄 2인 오피스를 반 값에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있습니다.
물론 2인 오피스에만 한정되어 있는 게 아니며, 1인부터 49인까지 가능하다고 하죠.
하지만 선착순으로 진행이 되며 지점별 프로모션 퍼센트는 다르다 보니 정확한 내용은 위워크에 문의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선착순의 경우 최대 50%로 최소 6개월 이상 계약을 해야지만 적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위워크 프리미엄 오피스 반값 프로모션은 2023년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즉 현재는 프로모션을 받아볼 수 없지만 다른 프로모션이 있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택배는 어떻게 받아야할까
아마 쇼핑몰하시는 분들은 택배 부분이 가장 중요한 부분일 수 있습니다.
물론 지점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대부분 택배 발송과 수령은 택배 보관함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택배 기사님이 도착하게 되면 메인라운지 층의 메일룸 내 보관함에 택배를 보관하게 되는데요, 이후에 본인이 직접 택배를 수령하시면 됩니다.
택배 이외에도 우편물 같은 경우에도 동일한 방식으로 메일룸에서 수령이 가능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가장 정확한 내용은 계약하려고 하는 위워크 지점에 문의 해보시길 바랍니다.
오피스 유리문에 회사 로고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내용 중 하나는 바로 오피스 유리문에 회사 로고를 붙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로고를 붙이고 나면 심리적으로 나만의 공간이라는 표시도 되며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느낌을 받아볼 수 있을거에요.
로고는 2주 간격으로 부착과 제작이 되며 각 오피스 입구 유리에 부착되게 됩니다. 만약 로고의 종류가 여러가지 일 경우에는 하나만 부착하셔야 합니다.
다만 전용데스크와 핫데스크 맴버의 경우 오피스 로고 부착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잘 모르는 사실 >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테리어 시뮬레이션 사이트 BEST 3 | 3D 방 무료 어떤 게 있을까 (0) | 2023.07.28 |
---|---|
냉장고 용달 비용 대부분 착각하고 있습니다 | 세탁기 소파 운반 (0) | 2023.07.27 |
인테리어 계약서 주의사항 알아야 합니다 | 안쓰면 미작성 (0) | 2023.07.24 |
인테리어 평당 철거비용 알아야 한다 | 사무실 상가 학원 포함 (0) | 2023.07.22 |
노후실손보험 가입조건 알아야합니다 | 60세 70세 이상 80세 (0) | 2023.07.17 |
실비보험 나이제한 및 가입제한 있을까? 있다면 기준을 무엇일까 (0) | 2023.07.16 |
상해보험 실비보험 차이 어떤 게 다른걸까 | 중복 보상 가능할까요 (0) | 2023.07.12 |
100달러 환전 수수료 얼마나 나올까 | 원화로 우대율 계산 어디서 (0) | 2023.07.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