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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오버레이 광고

유튜브-오버레이광고

유튜브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오버레이 광고를 꼭 알아주셔야 하는데요, 유튜브에는 다양한 광고 종류가 있습니다. 오버레이 광고도 그 중 포함인데요, 유튜브 광고를 처음 접해보는 사람이라면 오버레이 광고가 무엇인지 생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름만 생소하지 직접 보시면 딱 아실텐데, 그 만큼 이미 오버레이 광고 형식은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고 있다는 점이기도 하지요.

 

먼저 유튜브 오버레이 광고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오버레이 광고 진행하기

 

이 글을 본 목적이 바로 유튜브 오버레이 광고를 진행하기 위함인데요,

유튜브 오버레이 광고를 진행하려면 다음 사이트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오버레이 광고 진행

 

오버레이 광고란 무엇일까?

오버레이광고

정확한 명칭은 InVideo Overlays로 구글애즈 광고에서 집행이 가능합니다. 흔히 유튜브를 시청하다 보면 모바일이나 PC 하단쪽에 이미지 광고 뜨는것이 오버레이광고라고 보시면됩니다.

 

대부분 아시겠지만 임의대로 이미지를 등록해 광고 집행하는 것이 아닌 배너 이미지를 플랫폼 형식에 맞게 제작하여 등록하고 광고 집행하는 광고 형식입니다.

 

오버레이 광고가 게재되는 위치는 인비디오 광고 종료 후 유튜브 콘텐츠 재생시에도 오른쪽 상단에 계속 노출되고, 데스크탑 유튜브 파트너 영상 시청 화면에도 노출됩니다.

 

광고가 집행되는 방식은 CPC (클릭당 지불되는 비용)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본인이 원한다면 300X250 컴패니언 디스플레이 광고도 포함시킬 수 있죠.

 

 

오버레이 광고 진행

 

광고 소재 제출 및 처리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게재 위치당 최대 3개의 광고 소재가 허용

2.애셋은 캠페인 시작날짜 4일일 전까지 계정 관리자를 통해 Youtube에 전달

3.활성 캠페인의 경우 6주당 사이트에 게재되는 광고소재에 최대 2회 수정 허용

 

광고 구성요소 선택 및 필수 여부 단위

 

캠패니언 배너는 선택

 

GIF, JPG 150KB, PNG, 300X250

 

오버레이(이미지)필수

 

GIF, JPG 150KB, PNG, 480X70 정적

 

이제 오버레이 광고를 진행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겁니다.

 

  • 똑같이 복사한 광고 여러개를 동일한 광고 안에 넣기 금지
  • 광고를 여러부분으로 나누기 금지
  • 광고가 두 개 이상인 것처럼 보이게 하기 금지
  • 광고는 반드시 선택한 이미지 크기가 차지하는 전체 공간을 채워야 함
  • 거꾸로 표시한다거나, 90도로 회전하기 금지

 

위 5가지 사항들만 이외에도 주의해야 할 점은 많으니 본인이 오버레이 광고에 관심이 있다 하시는 분들은 광고정책에 대해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오버레이 광고 장점

유튜브-광고설정

유튜브 오버레이 광고는 웹사이트 전환을 위해 주로 많이 사용되는 광고 형식입니다.

쇼핑몰을 한다거나, 고객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경우에는 효율적으로 오버레이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클릭 당 비용이 발생되는 CPC 방식이다 보니 불필요한 지출을 방지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죠.

 

 

이러한 유튜브광고 종류는 다른 광고 유형보다는 시청자에게 덜 귀찮게 굴지만 시청자가 광고를 클릭해야지만 유튜버가 수익을 얻는 구조기 때문에 수익창출 가능성이 제한됩니다.

 

유튜브 광고 종류

 

그렇다면 유튜브 광고 종류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인스트림 광고

 

5초 건너뛰기를 누르지 않고 자발적 30초 시청했을 경우 또는 동영상을 상호작용 했을경우 조회수가 증가

 

2.검색광고

 

모바일과 데스크톱의 유튜브 검색결과 및 보기 페이지를 비롯해 모바일 앱 홈페이지 게재

 

3.마스트헤드

 

홈화면 상단에 표기 채널 및 동영상 무작위로 광고

 

4.오버레이 광고

 

동영상 시청시, 하단에 노출되는 배너 이미지 광고로 웹사이트 전환을 위해 주로 많이 사용 됨

 

5.범퍼애드

 

스킵할 수 없으나 재생시간이 짧아 광고 거부감이 다른 광고에 비해 적음,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크게 도움이 되거나, 모바일에서 큰 효과를 볼 수 있음

 

6.표준 디스플레이 광고

 

여러 구글 서비스에 게재되는데, 유튜브에서는 홈페이지를 제외한 사이트 모든 섹션에 300X250 사이즈로 게재

 

더 다양한 광고형식을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다양한 광고형식 더 알아보기

 

유튜브 오버레이 광고 후기

 

지금까지 유튜브 오버레이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동영상 좌측과 하단에 배너 형식으로 노출이 되는 형태이며 동영상 하단은 오버레이 좌측 배너에 뜨는 형식은 컴패니언 배너라고 불리고 있다는 것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더 상세하게 알고 싶으신분들은 구글 애즈에 접속해 알아보시는 게 더 빠르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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