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주택자-전세퇴거자금대출

본인이 2주택자 이상 즉 다주택자라면 매매시에 상당히 많은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수도권 뿐만 아니라 지방 주요 도시도 규제지역으로 지정된 상태라 LTV가 제한되어 이용가능한 한도가 낮아지고 있습니다.

 

본인이 2주택자인데 전세퇴거자금대출을 받고싶다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조정지역, 투기과열지구, 투기지역이 늘어남에 따라 해당 지역에 지정된 한도에 지장이 생기게 되어 2주택자 이상 가지고있는 사람이라면 추가적인 제한이 많은 부분이라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로인해 2주택자 전세퇴거자금대출을 마련하고자 하더라도 규제지역 내에 있는 다주택자들은 전세퇴거자금대출을 이용하는데에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는것이죠.

 

그렇다면 2주택자 전세퇴거자금대출을 해결하는 방법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2주택자 전세퇴거자금대출

 

 

집을 매도할 예정이거나, 세입자를 새로 구하는데 날짜가 맞지 않는다면 단기간 사용하는 자금 3금융권에서 진행하는 2주택자 전세자금대출 금융상품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정뷰의 규제를 받지 않기에 자신이 원하는 한도까지 나올 수 있으며, 신용점수나 소득을 크게 보지않는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아무래도 1금융, 2금융권이 아닌 3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다는 점에서 좀 꺼려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1금융권, 2금융권에서 정부의 규제로 인해 원하는 한도가 안나오고, 대출이 진행되지 않을 때 최후의 방법으로 3금융을 생각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금리나 상환방법 및 한도는 금융사에 따라 상이하기에 여러 금융사를 비교해가며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2주택자 전세퇴거자금대출 확인사항

2주택자-전세퇴거자금대출

자신이 2주택 전세퇴거자금대출을 받고싶어 한도조회를 하려한다면 한도조회보다는 자격조건 먼저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주택 이상 보유한 집주인은 전세를 준 주택 지역이 비규제 지역인지, 규제지역인지를 확인해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규제지역일 경우 보험사 및 은행에서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없기 때문인데요, 빌릴수도 없는 대출을 한도를 조회하며 자신이 원한 한도가 나오지 않아 스트레스와 시간 낭비를 굳이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위와 같은 이유로 2주택자 전세퇴거자금대출을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생활안정자금 용도로 이용해볼 수 있는 금융사의 상품이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시고 진행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후순위 담보대출

 

 

후순위 담보대출 상품으로 진행하게 되는데, 나이스 기준으로 신용평점이 630점 이상이라면 2주택자 전세퇴거자금대출 기본조건을 충족하게 됩니다. 이때 본인이 사업자인 경우 세입자 무동의로도 실행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이외에도 매매 전세 담보대출의 종류는 다양한데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보험사 및 캐피탈
  • 저축은행
  • 전세자금대출
  • 후순위 대출

 

전세자금대출과, 후순위 대출의 비중이 조금 더 큰것으로 보여지고 있으며, 본인이 모두 조건에 충족한다면 자신에게 맞는 금리와 한도로 진행받으시면 됩니다.

 

만약 본인이 사업자라면 2금융권 특판 상품도 적극적으로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금융상품의 대부분은 주부나 직장인 보다는 자영업자, 개인사업자와 같이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조건을 부여해주기에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2주택자 전세퇴거자금대출 한도

다양한-주택모음

가장 먼저 전세퇴거자금대출을 이용하려고 한다면 떠오르는 곳이 은행입니다. 모두 다 은행을 생각하는 이유는 신뢰도도 높고, 저금리 이용이 가장 큰 부분으로 볼 수 있는데요.

 

사실상 2주택자라면 이것 이외에도 다른 곳에서 이자를 내고있을 상황이기에 큰 부담감을 떠안게 되는 경우가 없진 않을겁니다.

 

하지만 은행에서는 2주택자이기 가뜩이나 부족한 LTV를 더 축소하여 한도가 많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모든 은행이 다 그런것은 아니기에 금융사별로 꼭 비교하며 확인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은행에서 전세퇴거자금대출을 생각하고 있다면 LTV 비율내 사용으로 이미 이용하고 있는 대출이 있다면 어려울 수 있으며, 전세보증금 시세 70%육박했다는 것을 고려하여 한도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2금융은 어떤가?

 

모든 2금유에서 전세퇴거자금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은 아니며 모든 결과는 이용자의 조건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2금융에서 이용할 시 장점은 확실히 은행에 비해서 LTV비율이 좋으며, 2주택자도여도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사업자가 더 유리?

호화로운-주택

2금융에서는 한도를 초과하여 지역별 LTV를 넘어 이용이 가능하지만 이는 사업자 조건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LTV비율을 초과하여 이용하는 경우가 상당수이며 이런 경우 2금융이 유리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인데 결론적으로 사업자 조건으로 2금융 한도를 더 유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세퇴거자금대출 한도 부족

 

 

위와같은 방법으로 대출을 진행했지만 한도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사업자가 아닌 무직자나 직장인, 주부 분들은 대출 한도를 끌어올리기가 어려울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분들을 위한 정부지원정책 금융상품들이 많습니다.

 

무직자들을 위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1.09.28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무직자 10등급 연체자 공인인증서 대출 아주 쉽게 해결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지원 대출도 있으니 한 번 참고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2021.10.08 - [분류 전체보기] -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어떤것들이 있을까? 자격과 종류

 

자신이 기초생활수급자라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금융상품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1.10.18 - [잘 모르는 사실/경제] - 기초생활수급자 생계형 대출, 무직자 동사무소 대출 가능할까

 

전세퇴거자금대출 자주하는 질문

 

1. 현재 주택담보대출이 있는 제 명의로 되어있는 집이 1채가 있으며, 전세낀 집 1채 매수하려고 합니다. 혹시 나중제 세입자한테 전세금 돌려줘야할 대 전세퇴거자금대출이 나올까요?

 

=지역에 따라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규제지역인 경우에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기존주택 처분조건이 아니면 2금융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 기존주택 6개월내에 처분조건이면 1금융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규제지역인 경우에는 나중에 전세퇴거자금대출을 1금융권에서 받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금융권 전세퇴거자금 대출은 70~80%한도가 나오며 평균적으로 3.5~3.9%의 금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전세퇴거자금대출 직접 2금융권에서 알아 보았는데 다주택자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주택자는 마이너스 통장 개설도 안될까요?

 

=직접가서 대출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안되는 경우가 허다하다고 합니다. 혹은 일부 금융기관으로만 전세퇴거자금으로 담보대출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2주택자 전세퇴거자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2주택을 보유한 집주인이라면 가장 먼저 비규제 지역인지 규제지역인지를 확인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규제지역일 경우에는 보험사 및 은행권에서 대출을 진행하기 어렵다고 하며, 비규제 지역일 경우에는 은행권이나 보험사에서 대출이 가능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은 오로지 개인의 선택이며, 제 글은 참고용으로만 보시길 바랍니다.
자신이 상환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면 진행보는 것이 맞겠지만 터무니 없이 대출을 받는것은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