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형 전자기기 및 가전제품은 우리가 생활하는데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이상 필요가 없어질 때가 있습니다. 오래된 가전제품이나 전자기기는 이제 버려야하는데요. 이걸 함부로 버리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죠.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소형 전자기기 가전제품 버리는법에 대해서 여러분들에게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목차

 

①소형 가전제품 버리는 방법이 있을까요

 

②간혹 종랴제 봉투에 버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③중고거래 플랫폼을 활용해보자

 

④고물상에서도 판매가 가능할까

 

소형-전자기기-가전제품-버리는법-썸네일

 

 

소형 가전제품 버리는 방법이 있을까요

 

소형 가전제품 및 전자기기를 함부로 버리면 처벌을 받을 수 있는데요. 따로 버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니터와 공기청정기같은 소형 폐가전은 무료수거 대상이겠지만 그냥 길거리에 버리는 건 옳지 않죠.

 

 

아파트 단지나 주민센터 앞에 비치되어 있는 폐가전 분리배출함에 배출을 해주셔야 하는데, 간혹 일부 지역은 전용 수거함이 따로 있어요.

 

또한 소형 폐까전은 대형폐기물 스티거가 없어도 무료로 수거되고 있겠지만 정해져 있는 방법과 장소를 배출해야 하죠.

 

간혹 종량제 봉투에 버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정말 간혹 소형 전자기기 혹은 가전제품을 종량제 봉투에다 싸가지고 버리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한 가지 알아두셔야 하는게 전자제품은 절대 생활쓰레기가 아니에요. 그래서 종량제 봉투에다 버리시면 큰일납니다.

 

특히나 금속 부품이나 회로, 리튬 배터리가 들어가 있는 제품은 지정수거 또는 분리수거 대상이죠.

 

가습기나 전기밥솥 혹은 드라이기 같은 제품들은 공동수거함이나 읍면동 주민센터를 이용해서 버리시면 됩니다.

 

중고거래 플랫폼을 활용해보자

 

개인적으로 저였다면 그냥 버리지 않고 중고거래 플랫폼을 활용해서 판매했을겁니다.

 

아직까지도 작동이 잘 되거나, 고장이 나지 않은 소형 전자기기나 전자제품이라면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판매가 가능하죠.

 

 

심지어 작동이 잘 되지 않는다고 해도 부품용으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고, 각종 전자제품 수거 이벤트를 이용해볼 수 있죠.

 

대형가전 업체 혹은 마트나 지자체에서 소형 폐전자제품 혹은 전자기기를 가지고 오면 사은품과 포인트를 지급하는 경우도 있으니 잘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고물상에서도 판매가 가능할까

 

"아니 그럼 복잡하게 수거함에 말고 고물상에다가 판매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물론, 고물상에 가져가실 수 있으면 팔수야 있겠지만 여러분들이 기대하는 가격은 못받으실거에요.

 

그래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고물상보다는 중고 플랫폼에 먼저 올려보시고 안 팔린다면 그때 고물상에 가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 중고 가전제품 업체에 연락을 해보시면 무상으로도 수거해가시는데, 고물상은 미리 연락을 해보셔야 하죠.

 


관련 글

 

 

 

 

 

 


 

이외에도 알아보면 좋은 정보들은 다양하게 있어 알아보시면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