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사당일 잔금

 

이사 당일 날 전에 살던 집에서 이삿짐들을 다 싸고난 후 이삿짐이 오는 도중 혹은 와서 대기하는 도중 잔금들을 치르게 되는데요, 이 잔금을 처리할 때 대부분 이런 방식으로 처리한다고 하는데요, 이런 방식이 무엇인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사당일-잔금-썸네일

이사당일 잔금 어떻게 처리

 

이사당일에 잔금 거래할 때 계좌이체로 하는건지 아니면 현금으로 거래해야 하는건지 궁금해 하는 사람 있을텐데요,

사실 이 부분은 잔금 거래시 상황에 따라 다른데요, 요즘들어선 대부분 은행 계좌이체로 잔금 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뱅킹, 인터넷뱅킹 등 은행을 가리지 않고 잔금 처리가 가능한데요, 은행계좌로 받아 바로 이체해야 할 경우 가장 먼저 본인 폰뱅킹 하루 이체한도를 꼭 확인하시고 잔금일에 이체해야 할 만큼의 금액으로 한도를 늘리시는 걸 권장 드립니다.

 

 

대부분 인터넷뱅킹으로 계좌이체나 현금으로 잔금 지급하기에 해당 은행에 방문 할 필요까진 없어 보입니다.

 

만약 잔금을 주지 않는다면

 

이사 당일 날 새로운 세입자가 잔금을 주지않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또 주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새로 들어오는 세입자가 갑자기 잔금을 거부한다면 계약금을 포기해야 하고 이로 인해서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한 부분들을 보상해주셔야 하는데요, 이런식으로 계약 이행을 하지 않는건 엄청난 잔금 사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계약 당일 추가적으로 해야할 일

 

 

계약 당일에 임차인과 임대인 계약서상 추가적으로 해야하는 일들이 있는지 아니면 그냥 짐 들어가기 전에 등기부등본 확인만 하고 주인에게 잔금 송금만 하면 되는건지 궁금하실겁니다.

 

별도로 해주셔야 할 일은 시설물 점검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공과금 정산 (가스, 수도, 전기)을 해주셔야 하고 이 이외에도 당연히 등기부등본상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위를 다 마치셨다면 주인에게 잔금을 입금하시면 되는데요, 입주하시고 난 후에 확정일자랑 전입신고를 받으셔야 하는 건 당연히 알고 계실거라 생각 하겠습니다.

 

이사당일 잔금 치룰 때

 

이사하는 집에 갈 때 부동산 가서 복비를 주고, 잔금을 치룬 후 집 키를 받고 이삿짐을 내리는건지 이게 아니라면 순서를 어떻게 해야하는 건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사하는 날에는 한 사람이 먼저 부동산에 방문해서 키도 받고, 잔금도 치루고 7간 정도는 기다려 줄 것으로 보여지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이사당일 잔금 관련글

 

■원룸 복비는 누가 내야할까

 

■이사 날짜 안 맞을 떄 현명하게 대처하기

 

■대부분 전세 만기 때 이사날짜 이렇게 정한다

 

이사당일 잔금 후기

 

지금까지 이사당일 잔금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대부분 인터넷뱅킹을 통한 계좌이체로 잔금을 처리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