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양압기 렌탈

 

대한민국 성인 10명 중 1명 꼴로 코골이로 굉장히 고통받고 있는데요, 수면중 무호흡이나 저호흡이 지속되는 수면질환을 오랫동안 방치하는 경우에는 고혈압이나 당뇨 등 성인병의 위험을 높여 건강을 해치고 있는데 이를 치료하기 위해 양압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양압기렌탈-썸네일

양압기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건강보험을 이용하여 보다 더 비용을 줄이기 위해 양압기 렌탈을 생각하시는 분이 있는데요, 정말로 양압기도 렌탈이 가능한 지 가능하다면 비용은 얼마인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압기 렌탈 가능여부

 

양압기도 렌탈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렌탈은 개월 단위로 진행이 됩니다.

아쉽게도 일수나 주수로 렌탈이 불가능하며, 최소 1개월 단위부터 렌탈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 건 3개월이나 6개월 단위로 끊어 비용을 계산해야 한다는겁니다.

 

 

이러한 이유는 건강보험 때문입니다.

 

양압기 렌탈은 초기 3개월 동안은 순응도 평가를 진행한다고 하며 이 이후에도 3~6개월 단위로 사용률 평가를 실시하여 급여 연장 여부를 결정하기 때문이죠.

 

양압기 평생 착용 해야할까?

 

■양압기 평생 착용 해야하는지 확인하기

 

순응도 평가

 

앞서 말씀드렸던 3개월 동안 진행되는 순응도 평가의 경우 처음 90일 동안 4시간 이상 사용한 날이 70% 이상 넘길 수 있는지 판단하는 건데요, 양압기를 이용하는 사람이 지속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는지 평가하는 겁니다.

이 순응도 평가 기간동안에는 50%의 급여가 적용되다 보니 원래 렌탈 비용에서 약 절반의 금액만 납부해주신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는 경우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보시고, 정확한 건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양압기 렌탈 비용

 

 

위에서 말했다시피 양압기는 처방을 받은 후에 일반 렌탈 혹은 건강보험으로 사용할 수 잇는데요, 건강보험을 이용하여 사용하는 경우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최초 3개월 - 44,500원

순응 기간이 끝날 시 월 17,800원

 

일반 렌탈의 경우 월 89,000원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이는 평균적인 가격이며, 이 부분 또한 경우에 따라 금액은 다를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보시길 바랍니다.

 

꼭 굳이 렌탈을 하지 않아도 되며 구매를 통해서 양압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알아주셔야 하는데요, 처방전 없이도 그리고 수면다원검사 받을 필요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양압기 순응기간 반납

 

양압기를 렌탈했지만 너무 불편하고 적응하기가 힘들어서 순응기간 중 딱 4시간만 사용했을 시 반납이 가능한지 그리고 렌탈 비용도 환불이 가능한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양압기는 건강보험이 적용되기 위해선 정해진 날짜와 착용시간 준수가 필수인데요, 그렇다 보니 처음에는 시험삼아서 적응기간을 갖기도 합니다.

 

양압기 렌탈 후기

 

지금까지 양압기 렌탈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양압기는 의사가 압력을 정하고, 양압기 회사에서 그에 맞게 세팅하여 임대를 해주는데요, 이는 3개월마다 처방이 필요하다고 하며 병원을 방문해야 한다는 걸 알아주시길 바라며, 정확한 건 전문가와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